시-도심숲가꾸기위원회, ㈜EG테크와 손잡아 도시공원 효율적 관리 업무협약 체결

▲ 쾌적한 도시공원 만들기에 ‘민관협력’
[현장뉴스 = 조인호 기자] 광양시는 지난 13일 주식회사 EG테크, 광양도심숲가꾸기위원회와 도시공원의 쾌적하고 안전한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중마동 마동저수지 생태공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정현복 광양시장과 소오섭 광양도심숲가꾸기 추진위원장, 고근수 주식회사 EG테크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.

앞으로 ㈜EG테크에서는 공원에 환경정화활동, 공원 내 불법쓰레기 투기 등 금지행위 계도와 신고활동을 펼치게 된다.

도시 공원 관리 운영은 2022년 2월 12일까지 3년간이며,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자동연장 된다.

이번 업무 협약은 도시 공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민관협력 12번째 사례이다.

시는 앞으로도 관리가 필요한 도시공원을 대상으로 지역 기업과 단체가 함께 가꾸고 관리할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.

고근수 ㈜EG테크 대표이사는 “임직원들과 함께 도시공원을 쾌적하게 관리하는 데 동참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보람차다.”며, “앞으로 책임을 갖고 쾌적한 공원을 조성하고 명품도시 광양을 만들어 가는데 적극 협조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

정현복 광양시장은 “도심 숲 확대와 공한지 자투리땅을 이용한 소공원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시민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를 줄여 나가겠다.”며, “도시 공원 관리 업무 협약에 많은 기업과 시민단체가 참여해주시길 바란다.”라고 덧붙였다.
저작권자 © 현장뉴스(field News)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