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프라인 유통업체 2.9% 증가, 온라인 유통업체 13.3% 증가
오프라인 매출은 매출 감소세인 대형마트 를 제외한 편의점·SSM 등의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전체 오프라인 부문 매출은 증가했으며, 온라인 매출도 대다수 상품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성장한 가운데, 전체 온라인 매출은 증가했다.
상품군별 매출은 서비스(11.8%)와 가전/전자부문(10.1%)의 성장을 중심으로 패션/잡화부문(0.8%) 등을 제외한 대부분 상품군 매출이 증가했다.
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크게 증가한 온라인과 편의점 부문의 비중이 확대되고, 대형마트와 백화점을 비롯한 나머지 업태의 비중은 소폭 축소 했다.
정영곤 기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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